안녕하세요.
알뜰폰 가입과 개통에 대해 안내해 볼게요.
많은 알뜰폰 통신사가 있어 사실 뭘 선택해야 하는지 잘 모르겠고,
주변에서는 아직 알뜰폰 사용자가 없어 물어볼 수도 없었어요.
그래서 그나마 안심되는 우체국에서 안내하는 곳을 선택해 보려고
온라인이 아닌 대면으로 상담받을 수 있지 않을까 해서
우체국을 방문했어요.
방문하기 전 혹시 모르니
내가 방문할 우체국이 알뜰폰을 판매하는지 알아보고 가시길 바랍니다.
https://www.epost.go.kr/comm/alddl/alddl06k001.jsp
판매우체국찾기 - 우체국 알뜰폰 판매 안내
www.epost.go.kr
알뜰폰 담당 우체국 직원에게 문의하니
자세한 상담보다는
팸플릿을 보여주며 선택하라고 합니다.
여기서도 고민을 많이 했어요. 통신사들이 다 처음 보는 곳이라 힘들었습니다.
결국 선택은 나의 몫!!!
고심 끝에
저는 티플러스 10기가 요금제를 선택했어요.
우체국 담당자님께 말씀드리니
휴대폰 번호 그대로 사용하는 걸로 번호변경건으로 신청된다고 하셨고,
3개월 정도는 유지해 달라고 하셨어요.
어떤 곳에선 3개월 미사용 해지 시 유심칩 비용을 청구한다고 하시더라고요.
해지에 대해서도 궁금해서 여쭤보니
우체국에서도 해지 가능하다고 하셨어요.
그러곤 신청서를 작성하기 전 휴대폰을 잠시 달라고 하셨어요.
휴대폰 기종과 IMEI번호(설정->기기정보)를 적으시더라고요.
서류상 신청은 우체국에서 다 알아서 해줘서 편했고,
다음날에 티플러스에서 확인전화가 갈 거니 꼭 받으라고 하셨어요.
다음날에 기계식 음성멘트로 신청한 거 맞냐 네/아니오 답변을 했습니다.
그다음 날은 티플러스 직원분이 전화가 왔었고 다시 확인을 했고, 완료 후 택배 발송한다고 안내해 주셨어요.
다음날 택배에 개통안내문과 유심칩을 받았어요.
개통신청 전화는 오후 5시 이전에 신청 시 당일 개통 가능하고,
오후 5시 이후 신청 시는 다음날 개통 가능하다고 안내받았어요.
저는 늦은 저녁에 택배를 받아서 먼저 콜센터에 전화를 걸어 신청을 해놨고,
다음날 개통완료되었다고 문자로 받았어요.
그럼 전원을 끄고
기존에 쓰던 유심칩을 티플러스 유심칩으로 교체를 해요.
교체 후 전원을 3번 정도 껐다 켜기를 반복해 주면
개통이 완료돼요.
개통 일주일 정도 되는데
우려했던 것과는 달리 아직까지는 기존 통신사랑 차이가 없었어요.
좀 더 사용해 봐야
다른 점이 나타날 수도 있는데요.
아직까지는 잘 사용하고 있어요.
만원도 안 되는 가격으로 데이터를 빵빵하게 쓸 수 있는
알뜰폰 요금제 사용을 추천해요.